이번 주말엔 여기서 소개팅해요 #소개팅핫플


그리고 그제야 무엇이 나의 문제점이었는지 정확하게 알고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 실수를 만회하는 기적의 한마디나 두 번째 만나서 하기 좋은 활동 등 센스가 돋보이는 참신한 팁도 만나볼 수 있다. 재미있게 술술 읽다 보면 소개팅 능력치가 확 ‘끌어올림’ 되는 신기한 책. 이 앱들은 '직장 인증을 통한 안전한 소개팅' 등을 내세우며 홍보하고 있다. 그러나 취재결과 일부 데이팅 앱은 기혼 남녀들도 아무런 제한 없이 앱에 가입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 이용자 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도 적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앱 스토어에서 상위 랭크된 10개 소개팅 어플 중 4개의 어플은 본인인증 없이 가입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는 어플의 경우도 기존 SNS 계정으로 가입할 수 있어 별도의 본인인증을 요구하지 않았다. 허위 정보를 입력해도 진위 여부를 판단할 장치가 없는 셈이다. ’라는 생각이 들어 부글부글하겠지만 ‘이렇게 근사한 여성분이 왜 애인이 없냐’라는 말이 요약된 것일 수도 있다(고 치자).


여성의 경우 35.0%가 '복장'이라고 답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화장'(27.1%), '상대에게 어필 방법'(18.1%), '대화 소재'(12.0%)' 등이 다음이었다. 이왕이면 상대의 생활 패턴을 파악하고 있는 게 좋다. 예컨대 알바 끝나고 밤 늦게 혼자 집에 가는 상대에게 “전화해 줄까?


아니면 “좋은 사람 만나세요~” 같은 말도 남기지 않고 그저 바쁘다는 핑계로 서서히 연락을 줄여 간 당시의 내 방식이 너무 서툴렀는지도 모른다. 한 달이 좀 넘게 지난 어느 날, 동네 친구네 집에 놀러가서 치맥과 함께 아만다 사이프리드의 망작 를 보려던 야심한 시각에 그는 문자를 보냈다. ” 결코 하지 말았어야 할 문자로 그의 번호는 영원히 내 핸드폰에서 추방되었다. 이런 식으로 주제에 대해 핵심을 꺼내 놓고 이야기하지 않는다.


반대로 상대가 자기 자랑만 늘어놓더라도 상대방에게 집중하는 태도를 보인다면, 그에 맞는 적절한 리액션과 중간중간 주제에 대한 역질문을 던져 대화의 주도권을 가지고 오는 것이 좋다. 기타 소개팅 앱이 다양한 앱 내 기능, 콘텐츠에 집중하는 것과 달리 큐피스트는 글램의 프로덕트가 갖추어야 하는 본질적인 기술 강화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새로운 관계를 열기 위해 마주해야 했던 시간, 공간 그리고 선택지의 제약, 적은 성공률, 상대방에 대해 잘 모른다는 불안감 등을 기술력으로 감축시켜 나가고 있다. 연애 경로와 관련해선 온라인 데이팅앱 또는 커뮤니티를 통해 연애를 시작한 응답자가 14.6%로 나왔다. 온라인에선 외모, 스펙 따지지 않고 편견 없이 자유롭게 서로의 취향을 공유할 수 있다 보니 이를 선호하는 대학생들도 점점 늘어나는 분위기다.


소개팅은 대부분 주선자가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기본은 할 것이라는 기대 때문인데요. 그러나 간혹 이런 소개팅 자리에서 비매너를 보이며 시간을 아깝게 하는 타입들이 있습니다. 헤어지고 나서 애프터를 신청하는 것은 연인으로 이어질지 말지를 결정하는 기준이다. 그래서 소개팅이 끝나면 애프터 신청이 오는지 오지 않는지를 촉각을 세우고 기다리기도 한다. 그런데 헤어지자마자 애프터 문자가 온다면 남자는 분명 여자가 마음에 무척 들었다는 관심의 표현이므로 여자는 기분이 좋을 수밖에 없다.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가다가 남자가 은근슬쩍 다음 약속을 잡을 때가 있다.


B씨는 곧 바로 ‘3500원’을 송금했고, A씨는 “기분 나쁜 건 아니냐. 혹시 다음에도 시간될 때 저녁 한번 같이 먹었으면 하는데 언제쯤 괜찮냐”고 다음 만남을 신청했다. 5살 연하 소개팅 상대 여성에게 밥값 ‘3500원’ 추가 정산을 요구한 30대 공무원 남성의 사연이 화제가 되고 있다.


세련된 느낌을 주고 싶다면 블랙 드레스도 좋은데요, 대신 신발이나 가방, 악세서리에 밝은 아이템을 추가해서 너무 어두운 느낌은 피하세요. 아마 ‘시간 될 때 연락주세요.’ 라고 여자분에게 애프터 신청을 하면 99%, 소개팅 여자에게 연락이 오지 않을 듯 -_-;; 시간 될 때 연락 달라고 해도 여자가 먼저 연락하기란 그만큼 쉽지 않으니 말이죠. 정말 상대 여성이 마음에 든다면, 상대 여성의 반응을 예측하고 계산하려 들지 말고 적극적으로 밀어 붙여 보세요. 그 귀한 시간을 내어 만나는 자리인만큼 소개팅하는 순간만은 서로에게 집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수시로 울리는 카톡이나 문자메시지에 신경쓰는 것 보다는 말이죠. 소개팅은 설렘과 함께 이야기를 이끌어 가야 한다는 부담스러움이 공존하게 됩니다.


또한 소개 시 커플 매니저가 직접 서로의 소개 동의를 받은 후 연락처를 공유하고 카톡 대화창에 초대되어 바로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점 등으로 차별화를 두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 중이다. 안재원 큐피스트 대표는 “보편적으로 소개팅 앱에 대해 ‘쉽고 편하게 만나는 동네친구’, ‘부담 없는 이성 관계, FWB’와 같은 가볍고 자극적인 경험을 상상하게 된다. 앞으로도 현대인의 사랑을 위해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사명감을 가지고 발전시킬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패션과 영화에 관심이 많은 고영민씨는 오프라인에서는 비슷한 취향을 가진 상대를 찾는 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지난 8월 데이팅앱을 통해 인연을 맺을 수 있었다. 고씨는 “메신저로 여러 사람과 대화하며 취향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면서 “연애관을 비롯해 사람을 대하는 주관을 어느 정도 확립할 수 있었다”고 했다.

오피 오피 서울 오이 오피가이드 강남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